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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

MMPI-A 다면적 인성검사 청소년용 : 내용소척도 A-trt2 (Inability to Disclose, 낮은 자기 개방)

by 정판교 2023. 5.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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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rt2 (Inability to Disclose) 척도

MMPI-A의 A-trt2(낮은 자기 개방) 척도는 개인 정보, 생각 및 감정을 치료 또는 치료 중에 공개하는 데 개인의 어려움 또는 꺼리는 정도를 평가합니다. 개인이 치료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자기 공개에 어려움을 겪는 정도를 측정합니다. 다음은 A-trt2 척도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정보입니다.

  1. 개방의 어려움: A-trt2 척도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개인적인 경험, 감정 또는 우려 사항을 치료사 또는 치료 제공자를 포함한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경계하거나 비밀스러운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취약성 회피: 이러한 개인은 내면의 생각이나 감정을 드러내면 판단, 비판 또는 거부당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감정과 개인적인 경험을 숨기는 것을 선호할 수 있으며, 이는 치료 진행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3. 제한된 신뢰: A-trt2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신뢰를 구축하고 치료 동맹을 발전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치료 과정의 의도나 기밀성에 대해 회의적이어서 개인 정보를 공개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정서적 회피: A-trt2 척도는 또한 감정을 피하거나 억제하는 경향을 포착합니다. 개인은 자신의 감정을 식별하고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는 치료에서 마음을 여는 데 대한 전반적인 저항으로 이어집니다.
  5. 자기 보호 행동: 이러한 개인은 고통스럽거나 불편한 감정에 직면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부정, 합리화 또는 지능화와 같은 방어 메커니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기 보호 수단으로 감정적 경험에서 거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6. 판단에 대한 두려움: A-trt2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부정적인 평가나 비판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여 개인 정보 공개를 꺼리게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인식할지 걱정하여 개방적이고 취약한 능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7. 자립: A-trt2 척도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외부 지원을 찾기보다 자신의 자원과 내부 대처 전략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문제를 독립적으로 처리하는 것을 선호하여 치료 토론에 참여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8. 도움 요청의 어려움: 이러한 개인은 도움을 요청하거나 지원을 요청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립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고 도움을 구한다는 생각에 저항할 수 있으며, 이는 치료에 참여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9. 제한된 통찰력: A-trt2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자신의 생각, 감정 및 근본적인 동기를 인식하고 인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자기 인식이 부족하여 치료 진행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10. 변화에 대한 저항: 이러한 개인은 새로운 관점을 탐구하거나 대안적 관점을 고려하는 데 저항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기 성찰이나 개방성이 필요한 치료 활동이나 과제에 참여하는 것을 꺼릴 수 있습니다.

A-trt2 척도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자기 공개의 어려움에 기여하는 고유한 이유와 개인 이력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점차적으로 치료사와의 신뢰와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안전하고 지원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trt2 (Inability to Disclose) 척도 관련 추가 증상들

다음은 MMPI-A의 A-trt2(낮은 자기 개방) 내용소척도와 관련된 몇 가지 추가 증상들입니다

  1. 주저하는 의사소통: A-trt2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구두 의사소통에 주저함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주 멈추거나, 단어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거나, 개인적이거나 민감한 질문을 받았을 때 모호하거나 피상적인 대답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한된 자기 성찰: 이러한 개인은 성찰에 참여하거나 자신의 생각, 감정 및 행동에 대해 성찰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내면 세계를 탐구하거나 자신의 사고 및 행동 패턴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3. 표면 수준 참여: A-trt2 척도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표면 수준에서 치료에 참여하여 피상적인 주제를 논의하거나 더 깊은 정서적 또는 개인적 문제에 대한 탐구를 피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삶의 더 취약하거나 민감한 영역을 탐색하는 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피적 반응: 이러한 개인은 치료 세션 동안 회피적이거나 간접적인 답변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인 정보를 공개하거나 감정이 격한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질문을 회피하거나 주제를 변경하거나 유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감정 표현 부족: A-trt2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자신의 감정을 공개적으로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감정 표현의 범위가 제한적이거나 감정의 강도를 경시하여 치료사가 감정 상태를 측정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6. 치료에 대한 양면성: 이 사람들은 치료 과정에 대해 혼합된 감정이나 양면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치료의 효과에 의문을 제기하거나 자기 공개 및 취약성의 이점에 대해 의구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7. 침묵으로 인한 불편함: A-trt2 척도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치료 세션 동안 침묵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대화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 서두를 수도 있고 성찰이나 취약성의 순간을 피하기 위해 피상적인 반응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8. 방어적 행동: 이러한 개인은 도전적이거나 민감한 주제에 직면했을 때 방어적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논쟁적이 되고, 자신의 경험을 부인하거나 최소화하거나, 자기 보호 수단으로써 책임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9. 지원 요청을 꺼림: A-trt2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치료 이외의 다른 사람에게 지원이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주저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판단에 대한 두려움이나 자신의 취약성을 드러내는 것이 두려워 친구, 가족 또는 기타 소셜 네트워크에 연락하는 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0. 그룹 치료에 대한 참여 제한: 이러한 개인은 그룹 치료 환경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의미 있는 방식으로 연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는 그룹 내에서 보다 수동적인 역할로 이어집니다.

A-trt2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에게 공감을 가지고 접근하고 점차 자기 공개와 신뢰를 장려하는 안전하고 지원적인 치료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친밀감을 형성하고, 경험을 확인하고, 공개에 대한 우려 사항을 해결하는 것과 같은 치료 기술은 진행 상황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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