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학

MMPI-A 다면적 인성검사 청소년용 : 내용소척도 A-sch2 (Negative Attitudes 부정적 태도)

by 정판교 2023. 5. 27.
728x90
SMALL

A-sch2 (Negative Attitudes 부정적 태도)

MMPI-A의 A-sch2(부정적 태도) 내용소척도(Content Component Scale)는 특히 학교 맥락에서 개인이 보유한 부정적인 태도와 신념에 중점을 둡니다. 그것은 비관주의, 냉소주의 및 학교 관련 경험에 대한 일반적인 부정적인 전망을 평가합니다. 다음은 A-sch2 척도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정보입니다.

  1. 부정적인 자기 인식: A-sch2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부정적인 자기 인식, 자신의 능력에 대한 의심, 학교 성과와 관련하여 무능하거나 무가치한 느낌을 품고 있을 수 있습니다.
  2. 비관적 사고: 그들은 학업 성취도와 미래 전망에 대해 비관적이고 부정적인 전망을 갖고, 실패를 예상하거나 최악의 결과를 기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3. 이탈 및 무관심: A-sch2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학교 관련 활동에 대해 무관심, 무관심 또는 동기 부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학업 추구에서 분리되거나 단절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냉소적 신념: 그들은 교육 시스템에 대해 냉소적 신념을 가질 수 있으며, 교육 시스템이 불공평하고 비효율적이며 편파적이라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교사, 관리자 또는 학교 환경 전체에 대한 불신을 품을 수 있습니다.
  5. 분노와 반항: 개인은 교사나 학교 행정가와 같은 권위자에 대해 분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반항적인 행동, 도전적인 규칙이나 규범, 반항적인 태도를 보일 수 있습니다.
  6. 부정적인 또래 영향: 그들은 학교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공유하는 또래들과 어울려 부정적인 믿음과 행동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7. 학업적 자기 방해 행위: 개인은 미루기, 과제 회피 또는 고의로 저조한 성과를 내는 등 학업 진행을 방해하는 자기 방해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8. 과외 활동 참여 부족: 과외 활동, 클럽 또는 학교 행사에 거의 관심이나 참여를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사회적 위축: A-sch2 점수가 높은 개인은 학교 생활의 사회적 측면에서 고립되거나 단절된 느낌으로 동료들로부터 사회적으로 위축될 수 있습니다.
  10. 부정적인 학교 관련 스트레스: 그들은 학업 성과와 관련된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나 불안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부정적인 태도와 감정을 증가시킵니다.

A-sch2 척도의 높은 점수는 부정적인 태도에 대한 경향을 나타내지만 확정적인 진단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자격을 갖춘 전문가의 추가 평가는 이러한 태도에 기여하는 기본 요소를 이해하고 적절한 중재 또는 지원 전략을 개발하는 데 필요합니다.

A-sch2 (Negative Attitudes) 척도 관련 추가 증상들

다음은 MMPI-A의 A-sch2(부정적 태도) 척도와 관련된 몇 가지 추가 증상 또는 특성입니다.

  1. 학업 부진: A-sch2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학업적으로 일관된 부진을 보여 잠재력이 뒤처지거나 학업 기대치를 충족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2. 목표 설정 부족: 교육과 관련된 명확한 목표나 열망이 부족하고 학업 성공을 추구하는 동기나 방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3. 학업적 자기 장애: 개인은 자신의 자존감을 보호하기 위해 미루기, 변명, 노력하지 않는 등 자신의 학업 성과를 의도적으로 저해하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4. 외부 요인 탓하기: 자신의 학업적 어려움을 개인적인 책임보다는 교사, 학교 환경, 불공정한 상황 등 외부 요인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5. 부정적인 혼잣말: 개인은 부정적인 혼잣말을 할 수 있으며, 끊임없이 자신을 비판하거나 학업 영역에서 자신의 능력을 의심합니다.
  6. 학업적 도전 회피: 그들은 더 쉽거나 덜 까다로운 학업적 노력을 선택하여 자신의 약점이나 실패를 드러낼 수 있는 도전적인 학업 과제나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7. 학업 자신감 부족: 개인은 자신의 학업 능력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고 동료에 비해 부적절하거나 열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8. 학업 지원에 대한 저항: 그들은 학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사, 튜터 또는 기타 자원으로부터 도움이나 지원을 구하거나 받아들이는 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9. 교실에서 파괴적인 행동: 그들은 행동을 취하거나 교사에게 말대꾸하거나 관심을 끌기 위한 행동에 참여하는 등 교실에서 파괴적인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10. 학습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 개인은 학습 과정에 대해 일반적으로 부정적인 태도나 혐오감을 나타낼 수 있으며, 학습 과정이 흥미롭지 않거나 지루하거나 자신의 삶과 관련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나 특성은 일반적인 지표이며 다른 평가 방법 및 전문적인 평가와 함께 해석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sch2 (Negative Attitudes) 척도 관련 신체적 증상

MMPI-A의 A-sch2(부정적 태도) 내용 구성 요소 척도는 주로 신체적 증상보다는 심리적 및 행동적 증상에 중점을 둡니다. 학업 성과 및 참여와 관련된 태도, 신념 및 행동을 평가합니다. 따라서 신체 증상을 직접 측정하거나 평가하지 않습니다. 이 척도는 주로 개인 간의 부정적인 태도, 비관주의 및 학업 노력에 대한 저항을 식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신체적 증상이나 징후는 심리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A-sch2 척도 자체가 특정 신체적 증상을 직접 평가하거나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