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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

MMPI-A 다면적 인성검사 청소년용 : 내용소척도 A-sch1(School Conduct Problems 학교 품행 문제)

by 정판교 2023. 5.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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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ch1(School Conduct Problems 학교 품행 문제)

MMPI-A의 A-sch1(학교 품행 문제) 내용소척도(Content Component Scale)는 특히 학교 환경과 관련된 행동 및 행동 문제를 평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교육 환경에서 효과적이고 적응적으로 기능하는 학생의 능력을 방해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초점을 맞춥니다. 척도는 공격성, 반항성, 규칙 위반 및 학업 문제와 같은 행동을 평가하는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A-sch1 척도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은 학교 품행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행동 특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1. 공격적인 행동: 여기에는 동료나 권위자에 대한 신체적 공격, 언어적 공격 또는 싸움이나 논쟁에 참여하려는 경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반항 및 반대: 개인은 교사나 학교 행정가와 같은 권위자에 대한 반항, 비순응 및 저항의 지속적인 패턴을 보일 수 있습니다.
  3. 파괴적인 행동: 여기에는 차례를 지키지 않고 말하거나 다른 사람을 방해하거나 주의를 끌기 위한 행동과 같이 학습 환경을 방해하는 행동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규칙 위반 및 잘못된 행동: 개인은 학교 규칙을 위반하거나 비행에 가담하거나 학교의 확립된 규범과 기대에 반하는 행동을 보이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학업 문제: 낮은 동기 부여, 낮은 집중력, 노력 부족 또는 지속적인 학업 성취도 저하와 같은 학업 수행의 어려움을 말합니다.
  6. 무단결석 또는 학교 결석: 개인은 정당한 이유 없이 수업을 빼먹거나, 만성적으로 지각하거나, 학교에 과도하게 결석한 이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또래 관계 문제: 여기에는 사회적 고립, 괴롭힘의 대상이 되거나 다른 사람에게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는 등 또래와 긍정적인 관계를 설정하고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징계 문제: 개인은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징계 조치, 정학 또는 퇴학을 받은 이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학교 이탈: 학교 관련 활동에 대한 관심 또는 투자 부족, 교육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 또는 학업 성공에 대한 동기 부족을 말합니다.
  10. 충동성: 개인은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행동하고 충동을 제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충동적인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A-sch1 척도는 진단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 맥락 내에서 특정한 행동 경향과 행동 문제를 평가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교 품행 문제와 관련하여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적절한 지원 및 개입을 제공할 수 있는 학교 상담사, 심리학자 또는 기타 정신 건강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A-sch1(School Conduct Problems) 척도와 관련된 추가 증상들

MMPI-A의 A-sch1(학교 품행 문제) 내용소척도와 관련된 증상은 주로 학교 환경 내 행동 및 품행 문제와 관련됩니다. 다음은 A-sch1 척도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은 개인에게서 관찰될 수 있는 몇 가지 추가 증상입니다.

  1. 공격적 폭발: 개인은 신체적 대결, 언어적 위협 또는 폭력 행위를 포함하여 빈번하거나 강렬한 공격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2. 교실에서 방해가 되는 행동: 이는 지속적인 대화, 논쟁 또는 다른 사람의 주의를 분산시키고 학습 환경을 방해하는 활동에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반항 및 비준수: 개인은 지속적으로 권위자에게 도전하거나 규칙을 따르기를 거부하거나 교사 또는 교직원의 지시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4. 학교 관련 비행: 여기에는 학교 부지 내에서 기물 파손, 절도 또는 기타 형태의 비행 행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5. 학업 부진: 학업에 대한 노력, 동기 또는 참여가 부족하여 개인이 지속적으로 학업적으로 자신의 잠재력 이하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또래 갈등 또는 괴롭힘 행동: 개인은 또래와의 빈번한 갈등에 연루되거나 괴롭힘 행동에 가담하거나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7. 충동성: 생각 없이 행동하거나, 충동적인 결정을 내리거나,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위험한 행동을 하는 것과 같은 충동적인 행동이 관찰될 수 있습니다.
  8. 무단결석 및 학교 결석: 개인은 정기적으로 수업을 빼먹거나 정당한 이유 없이 자주 결석하거나 출석 및 참여 부족을 보일 수 있습니다.
  9. 약물 남용 또는 물질 관련 문제에 관여: 개인은 약물이나 알코올을 실험하거나 사용하거나 약물 남용과 관련된 활동에 참여할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10. 학교 밖에서 행동 문제: 학교에서 관찰되는 행동 문제는 가족 구성원과의 갈등, 지역 사회 기반 비행 또는 법적 문제와 같은 삶의 다른 영역으로 확장될 수도 있습니다.

A-sch1 척도는 학교 상황 내에서 품행 문제를 평가하며 독립형 진단 도구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교 품행 문제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 종합적인 평가를 수행하고 적절한 지원과 개입을 제공할 수 있는 학교 상담사, 심리학자 또는 기타 정신 건강 전문가의 지도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A-sch1(School Conduct Problems) 척도와 관련된 신체적 증상들

MMPI-A의 A-sch1(학교 품행 문제) 내용소척도는 주로 학교 환경 내의 행동 및 품행 문제에 중점을 둡니다. 따라서 신체적 증상을 직접 평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공격성이나 충동성과 같은 A-sch1과 관련된 특정 행동 문제는 때때로 자기 주도적 행동이나 다른 사람에 대한 행동으로 신체적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물리적 징후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1. 자해: 학교 품행 문제가 있는 개인은 자상 또는 할퀴기, 자신의 몸을 때리기 또는 기타 형태의 자해와 같은 자해 행위에 가담할 수 있습니다.
  2. 신체적 다툼: 공격적인 행동은 신체적 충돌로 이어질 수 있으며, 그 결과 자신이나 관련된 다른 사람에게 부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3. 신체적 안절부절못함: 개인은 높은 수준의 신체적 동요, 안절부절못함 또는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여 안절부절못하거나 과잉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4. 충동적 행동: 학교 품행 문제와 관련된 충동성은 위험한 스턴트, 과도한 위험 감수 또는 사고 연루와 같은 신체적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무모한 행동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5. 피로 또는 육체적 탈진: 갈등 및 혼란을 포함하여 학교 환경 내에서 진행 중인 행동 문제는 스트레스 수준, 불안 및 신체적 피로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체적 징후는 학교 품행 문제가 있는 개인에게 발생할 수 있지만 이 내용 척도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음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신체 증상의 존재가 확실한 진단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자격을 갖춘 전문가의 추가 평가 및 평가가 필요함을 시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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