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학

MMPI-A 내용소척도 : A-aln3 (대인관계 회의 Interpersonal Skepticism)

by 정판교 2023. 5. 11.
728x90
SMALL

A-aln3 (대인관계 회의) 척도

MMPI-A의 A-aln3(Interpersonal Skepticism) 내용 소척도(Content Component Scale)는 타인에 대한 불신과 의심의 정도를 측정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척도는 대인 관계에 대한 개인의 태도와 신념을 평가하는 46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불신하고,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이기적이며 자신의 이익에 따라 움직인다고 믿으며, 다른 사람을 의지할 수 없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다른 사람의 동기와 의도를 의심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으며 자신이 조종당하거나 이용당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A-aln3 척도의 일부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한글+영어)

  1. "나는 항상 다른 사람의 의도를 의심한다."
  2.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기 자신만을 생각하며 신뢰할 수 없습니다."
  3. "다른 사람들은 할 수만 있다면 재빨리 나를 이용한다."
  4. "사람들은 보이는 것처럼 항상 정직하지는 않습니다."
  5. "나는 다른 사람들이 진실해 보여도 신뢰하기 어렵다."
  6.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무슨 말이든 할 것이다."
  7. "다른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종종 나를 조종하려고 합니다."
  8. "나는 너무 친절하거나 너무 도움이 되는 사람들에 대해 회의적이다."
  9. "사람들은 종종 나에게 그들의 진정한 의도를 숨긴다."
  10. "나는 과거에 다른 사람들에게 이용당한 적이 있다."
  11. "I am always suspicious of other people's intentions."
  12. "People are generally out for themselves and cannot be trusted."
  13. "Others are quick to take advantage of me if they can."
  14. "People are not always as honest as they appear to be."
  15. "I find it hard to trust others, even when they seem sincere."
  16. "People will say anything to get what they want."
  17. "Others often try to manipulate me to get what they want."
  18. "I am skeptical of people who are too friendly or too helpful."
  19. "People often hide their true intentions from me."
  20. "I have been taken advantage of by others in the past."

전반적으로, A-aln3 척도의 높은 점수는 그 사람이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에서 의심과 불신을 느끼기 쉬울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A-aln3 (대인관계 회의) 척도의 증상들

MMPI-A의 A-aln3(대인관계 회의) 내용소척도의 46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나는 사람들이 자신 외에 다른 사람에게 정말로 관심이 있는지 의심스럽다.

2. 사람들은 항상 나를 이용하려고 한다.

3. 나는 아무도 믿을 수 없어, 심지어 내 친구도.

4. 사람들은 원할 때만 착하게 행동한다.

5. 나는 누구도 나에게 너무 가까이 다가가게 두지 않는다.

6. 나는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7.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보다 자신에게 더 관심이 있습니다.

8.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기적이고 배려심이 없습니다.

9. 나는 다른 사람들과 너무 엮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10. 사람들이 나와 너무 친해지려고 하는 것이 싫다.

11. 사람들은 항상 자신이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2.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직하지 못하고 신뢰할 수 없다.

13. 나는 사람들이 타인에 대해 진심으로 염려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14. 사람들은 종종 숨겨진 의제(agendas)를 가지고 있습니다.

15.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자신만을 위해 살아간다.

16. 나는 다른 사람에게 털어놓기가 어렵다.

17. 사람들은 항상 당신을 실망시킨다.

18. 나는 친구를 사귀기가 어렵다.

19. 나는 사람들이 나에게 정말로 관심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20.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기중심적입니다.

21. 사람들은 항상 나에게 무언가를 끌어내리려고 한다.

22.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짜 나를 알아가는 데 관심이 없다.

23. 나는 남에게 의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24. 사람들은 보통 그들이 말하는 것을 진심으로 하지 않는다.

25.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실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26. 사람들은 종종 다른 사람을 조종하려고 한다.

27.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문제에 너무 몰두하여 다른 사람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28.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신뢰할 수 없다.

29. 나는 사람들과 너무 가까워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30. 나는 사람들이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믿기 어렵다.

31. 사람들은 종종 뜻하지 않은 말을 한다.

32.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에게만 관심이 있다.

33. 나는 사람들이 진정한 친절을 베풀 줄 모른다고 생각한다.

34.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을 이용합니다.

35.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을 위해서만 나간다.

36. 나는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터놓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37. 사람들은 항상 남을 통제하려고 한다.

38. 나는 사람들이 진심으로 나에게 관심이 있다고는 믿지 않는다.

39. 대부분의 사람들은 믿을 수 없다.

40. 나는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41. 사람들은 종종 겉치레를 한다.

42.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에 별로 관심이 없다.

43. 사람들은 항상 공짜로 무언가를 얻으려고 한다.

44. 나는 사람들이 타인에 대해 진정으로 관심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45.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과 자신이 얻을 수 있는 것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46. ​​나는 다른 사람을 신뢰하기 어렵다.

A-aln3 (대인관계 회의) 척도와 관련된 신체적 증상

MMPI-A의 A-aln3(대인관계 회의) 콘텐츠 구성 척도와 특별히 관련된 신체적 증상은 없습니다. 이 척도는 주로 신체적 증상보다는 대인 관계와 관련된 개인의 태도와 신념을 평가합니다.

728x90
LIST

댓글